본문 바로가기

시나리오 레몬

[CoC] 작전명 하이틴

 

[ 작전명 하이틴 ]

약칭 : 작전틴

 

W / TEAM . LEUMA

 

판단은 신중할 것, 끊임없이 의심할 것.

수사의 기본입니다!

 

 개요

 

21세기 현대. 신과 악마, 마녀와 사교도, 외계인… 등은 그저 공상 소설의 소재로 취급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악마는 실존하며, 한낱 인간의 힘으로 대항할 수 없는 외계의 신 또한 존재하고 있지요. 그리고 그런 이계의 힘을 숭배하는 사교도들이 있는가 하면, 그 사교도들을 막기 위한 집단도 언젠지 모를 과거부터 명맥을 이어 왔습니다.

 

그리고 현재에 이르러 사교도 수사관, 일명 HI는 세계 평화라는 거창한 목표 아래서 세계 각지에 있는 사교도들을 잡아들이고 있습니다. 바로 PC, 당신처럼요!

 

한바탕 소동이 끝나고 오늘은 모처럼의 휴가입니다. 비록 방금 새로운 임무가 도착했지만요. 휴가 준다며! 원망해봤자 상황은 변하지 않습니다. 슬프지만 받아들여야죠. 이번 임무는 고등학교 잠입 임무군요.

 

……그런데 내가 편입생? 11학년? 설마 나보고 지금 선생이 아니라 학생으로 잠입하라고? 이 나이에?!

 

어쨌든, 작전명은 하이틴입니다!

 

 

▣ 정보

 

- CALL OF CTHULHU 7TH EDITION FANMADE SCENARIO 타입 : 레일로드 (단, 행동 자유도가 높은 편)

 

- 권장 인원 : GM과 PL의 1:1 초면 상정 타이만 (다인 개변 불가) 

 

- 플레이 타임 : 6~7시간. RP에 따라 굉장히 상이.

 

- 배경 : 21세기 현대.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베벌리 힐스.

 

- 추천 기능 : 추적, 은밀행동, 자동차 운전, 변장, 심리학 등

 

- 굴려야 하는 NPC가 많으며, PC의 행동에 따라 NPC의 반응과 호감도가 달라집니다. 즉각적인 대사 수정 및 창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숙지해야 하는 정보가 꽤 있는 편이며, 최대한 다양한 예시를 제시해놨으나 시나리오의 진행과 PC의 행동이 굉장히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시나리오를 뜯어 고치는 수준의 개변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재미있게 플레이해주세요.

 

- 시나리오의 엔딩이 PC의 행동 선언과 다이스 판정 결과에 따라 수사 성공/실패로 나뉩니다. 완벽하게 추리를 끝냈어도 다이스 결과에 따라 사교도를 생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광기와 로스트 확률은 없으며, 전투는 PC의 행동에 따라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모쪼록 프로 수사관 PC의 완벽한 임무 성공을 기원합니다. 엔딩으로 가는 진행을 시나리오 내에 적힌 대로만 해야 하는 건 결코 아니며, 현실 지능이 그다지 필요하진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PC는 HI 소속 사교도 수사관, KPC는 사교도 용의자입니다. PC의 나이는 20대 중후반을 추천하며, 딱히 권장하는 성향이나 성격은 없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액면가가 조금 더 나이 들어보이는 쪽이 PC인 게 재밌을 수도 있겠습니다. 시나리오 스크립트 내에선 KPC가 좀더 장난스럽고 의뭉스러운 캐릭터로 서술되지만, 꼭 그렇지 않아도 적당히 개변만 한다면 어느 성격이든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KPC는 고등학교를 다니는 학생입니다. KPC와 PC의 나이차가 많이 나는 것이 싫은 분들이라면 KPC를 선생으로 개변하셔도 됩니다. 따로 개변 가이드라인은 없습니다. 하지만 딱히 로맨스 텐션이 필요한 시나리오는 아니므로, 진상과 시나리오를 숙지하신 후 편하게 결정하길 바랍니다.

 

- PC는 HI 소속 수사관이며, 수사관이 된 이유나 계기는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로 어릴 적 사교도에게 납치당하는 등 관련된 피해자들이 기억을 지우는 대신 수사관이 되길 택하는 편입니다.) 이 이야기는 그런 PC가 맡은 사건 중 하나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베벌리 힐스, (미국의 대표적인 부촌 중 하나이자 톱스타들의 거주지로 유명하죠!) 그곳의 한 고등학교에서 사교도들이 활동한다는 정보가 입수되었고, PC는 확인을 위해 움직입니다. 사건 하나를 해결하고 미국 서부에서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던 터라 조금 슬펐을지도 모르겠지만요. 하여튼, 상부에서 까라면 까야죠. 과연 그곳에선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었을까요?

 

<시나리오 링크>

곧바로 진상이 이어집니다. GM을 하실 분만 열람해주세요.

https://docs.google.com/document/d/12PmoWn5GgLP_krnfwNKYgoDt-yvMRqcahhnszEF178A/edit?usp=sharing

 

후기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DJxykPugAiqnRlPcf9lDM3aFAzlFHa02KDB9HtRvKvXplbQ/viewform?usp=sf_link

 

[레우마] 시나리오 후기 폼

네이버 오피스가 종료된다고 하여 후기 폼을 이전했습니다. GM 후기와 PL 후기 중 하나만 남겨주셔도 무관하며, 남겨주시는 후기들은 언제나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docs.google.com

 

 

시작: 간단하게 자유도 높고 재밌는 우당탕탕 B급 감성으로 써야지~

결말: PC의 자유도가 높을수록 주변 설정이 탄탄해야 대응하기 편하다는 걸 깨닫게 됨

쉽지 않네요.............. 청춘마왕처럼 며칠만에 호록 써질 줄 알았는데

오히려 평소보다 배는 더 오래 걸린 시나리오가 되었습니다......

느낌상 수정해야지 하고 까먹어서 못한 설정 오류들이 남아있을 것 같은데

혹시라도 발견하신다면 꼭 연락주세요.

그래도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시리즈로 종종 써볼까 생각...은 하고 있지만 과연... ^^

현대물 붙잡고 있었더니 정통 판타지 모험물 쿨타임이 도는데 그것도 과연...

...아무튼 늘 감사합니다!!!!

 

- 2024 01 28 레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