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나리오 레몬

[COC] 눈을 떠보니 S급 던전이었습니다. 1 : 가이드의 탑

 

[ 눈을 떠보니 S급 던전이었습니다. : 1. 가이드의 탑 ]

약칭 : 눈스던1

 

W / TEAM . LEUMA

 

▣ 개요

 

[ SYSTEM : 가이드의 탑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등급 : S급 /
탑의 형태를 한 탈출형 던전 / 탑의 꼭대기에 올라 ‘핵’을 제거해야 탈출 가능 / …. ]

 

 

당신이 정신을 차리면 기다렸다는 듯이 눈앞에 불투명한 알림창이 뜹니다. 당신은 평범한 ‘지구의 사람’이기에, 이런 던전도, 게임에서나 뜰 것 같은 알림창도, 하나같이 이질적입니다. 허나, 99번째 죽음을 맞이한 시점에서는 그러고 싶지 않아도 꽤 익숙해졌겠지만요….

 

어느 날 갑자기, 정말 아무런 전조도 없이, 당신은 눈을 뜨니 이 탑의 입구 앞이었습니다. 휴대폰도 없는 맨몸으로 현대인이 이런 상황을 어떻게 버틴 걸까요. 아직 미치지 않은 게 용할 수준이지요.

 

당신은 문득 계속해서 떠오르는 알림창에 처음 보는 문구가 작성돼 있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 SYSTEM : 가이드를 소환 중입니다…. 1%… 7%… 36%… 99%… ]

 

가이드? 설마 이상한 괴물을 마주하게 되는 건 아니겠지? 이건 대체 또 무슨 소리인가, 불안하던 찰나 [100%]라는 글씨가 뜹니다. 그리고 이내,

 

쿵!

 

입구 옆, 수풀 위에 한 인영이 떨어집니다. 가까이 다가가보면… …어라?

 

“PC?”

 

KPC? 

 

“정말, 정말 여기 있었구나. 아니, 근데 그보다….”

 

날 구하러 온 걸까? 그런 생각이 들던 차였으나,

 

“여긴 어디야?”

 

맙소사. 이쪽도 상황을 모르기는 마찬가지인 모양입니다….

 

 

▣ 정보

- CALL OF CTHULHU 7TH EDITION FANMADE SCENARIO 타입 : 레일로드 

 

- 권장 인원 : KP와 PL의 1:1 타이만 (다인 개변 불가)

 

- 플레이 타임 : 3시간~ 상황에 따라 상이 

 

- 배경 : PC와 KPC는 평범한 현대(지구)인입니다. 판타지 세계로 차원이동 했습니다.

 

- 추천 기능 : PC의 기본 능력치로 시작하는 걸 권고합니다. 지능, 정신 등의 수치가 높은 쪽이 PC를 하는 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별 상관 없음) (+) 근접전(도검) 혹은 전투 관련 수치가 있으면 진행이 편합니다.

 

- 전투 유무 : O / 로스트 유무 : O / 독자적인 룰이 존재합니다. 창작 세계관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생각해보니 거의 창작 세계관이 주가 됩니다….) 

 

- 다소 잔인한 묘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죽음에 관련된 직접적 묘사가 있습니다. 힐링 시나리오는 절대! 아닙니다. N부작 캠페인 시나리오로, 2부로 이어지는 엔딩이 납니다. (예상은 5부작)

 

- 추천 관계 : 가벼운 애증 혐관부터 소중한 연인 관계까지 모두 수용 가능합니다. 상대의 불행을 진심으로 기뻐하는 짙은 혐관은 곤란하겠습니다…. 초면 관계는 불가능합니다. 양심상 상대가 잘못되는 선택은 못하겠다 정도의 관계로 시작하여,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점점 발전하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혐관일 경우 망할 거면 내 손에 망해! 저 놈 족치는 건 나만 가능하다! 라는 집착이 있다면 가능할 것도 같습니다. (+) 어느 정도 깊은 관계와 서사가 있는 캐릭터들로 다녀오는 편이 더 재밌을 것 같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 추천 KPC 상 : PC가 실종되면 걱정할 수 있기만 하면 됩니다. 걱정까진 아니더라도 내 눈앞에 막상 안 보이니 거슬린다, 뭐, 있다 없으니 소중함을 깨달았다… 등의 느낌이어도 괜찮습니다.

 

- 추천 PC 상 : 적어도 이딴 곳에서 뒈질 수는 없다 가오가 있는 사람…이면 좋으나 별로 상관 없습니다. 어느 정도 책임감이 존재하는 성격이면 좋겠네요. 

 

 

 

 

 

<시나리오 링크>

곧바로 진상이 이어집니다. KP를 하실 분만 열람해주세요.

 

docs.google.com/document/d/1eHfoq4ojcui20879EQCfDbin5f6ABDOQGG5arZKdblQ/edit?usp=sharing

 

https://twitter.com/SCENARIO_LEUMA/status/1654710507163758592

↑ 관련 공지. 수정을 위해 23. 6. 25 00시부터 비공개 처리. 재공개 일정 미정.

 

트위터에서 즐기는 TEAM. 레우마 (후기 이벤트)

“안녕하세요! 팀 레우마입니다. <눈을 떠보니 S급 던전이었습니다.> (약칭 눈스던)은 6월 25일 00시에 1부~5부 모든 문서를 닫습니다. 영구 비공개는 아니며, 대대적인 수정을 위한 절차이므로 양

twitter.com

 

 

타이포.png
0.03MB

전용 타이포는 자유롭게 이용해주세요.

 

 

 

 

 

-

 

후기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DJxykPugAiqnRlPcf9lDM3aFAzlFHa02KDB9HtRvKvXplbQ/viewform?usp=sf_link

 

[레우마] 시나리오 후기 폼

네이버 오피스가 종료된다고 하여 후기 폼을 이전했습니다. GM 후기와 PL 후기 중 하나만 남겨주셔도 무관하며, 남겨주시는 후기들은 언제나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docs.google.com

백업을 소중히 합시다.

티스토리 스킨을 바꾸면 임시저장이 날라간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그냥 티스토리에 바로 작성 중이던 시나리오가 물거품이 되어...

...

살리는 방법 아시는 분 있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원래 그 시나리오가 먼저였는데 어쩌다보니 장편 캠페인이 먼저 배포되네요.

백업을 소중히 합시다..............

 

2부는 6월 중으로 배포될 예정입니다.

혹 1부를 5월 중으로 플레이 해주신 분 중,

5월 말~6월 초 2부 테스트 플레이를 원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후기 폼 마지막 란에 @트위터아이디 를 남겨주세요! 감사히 연락드리겠습니다.

 

이번 년도 안에 종장이 목표입니다!

 

요청이나 후기가 많다면 조금 더 빠르게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_^)7

 

 

- 2021.04.20 레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