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나리오 레몬

[COC] 스트리가 사립학교 졸업식

[ 스트리가 사립학교 졸업식 ]

약칭 : 스트리가

 

W / TEAM . LEUMA

DEAR. N

 

우리 학교 말이야, 마녀가 세운 학교래.

 

 

! 외전 수록 시날집 재고 판매중

https://www.tongbu.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1765

 개요

"너, 졸업 파티 파트너 구했어?"

 

이 말을 들은 당신은 귀를 의심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이걸 눈앞에 있는 저 사람이, 당신에게 한 말이 맞을까요? 단정한 얼굴, 꼿꼿한 태도, 그린 듯한 모범생인 KPC. 당신과는 꽤나 다른 인생을 살고 있는 인물이죠. 그는 긴장한 듯 당신을 바라보다 조금은 다급하게 말을 잇습니다.

 

"안 구했으면 나랑 할래?"

 

아무리 생각해도 당신에겐 아무런 관심도 없었을 인물입니다. 갑자기 이런 말을 꺼내는 저의가 무엇일까요? 누가 봐도 꿍꿍이가 있어 보입니다만...

 

꽤나 흥미롭지 않나요? 저런 여유 없는 표정을 짓는 건 처음 보잖아요. 늘 고상하기 짝이 없던 모습은 온데간데없습니다. 뭐, 물론 그런 감정과 별개로 대답은 당신의 자유입니다.

 

어울려줄까요? 아님, 한번 골려줄까요.

 

 

▣ 정보

- CALL OF CTHULHU 7TH EDITION FANMADE SCENARIO 타입 : 레일로드 

 

- 권장 인원 : KP와 PL의 1:1 타이만 (다인 개변 불가)

 

- 플레이 타임 : 7,8시간 (불확실) ~ RP에 따라 상이 (후기에 따르면 평균 11~12시간으로 추정)

 

- 배경 : 현대 배경이긴 하지만, 편의상 가상 서양 국가를 상정하고 있습니다. 캐릭터에 맞는 국가로 지정하셔도 좋습니다. 휴대폰이 보편화되기 이전, 2000년대 극초반 정도의 시점입니다. 

 

- 추천 기능 : 심리학, 관찰, 그리고 정신이 높은 캐릭터를 추천하고 있긴 합니다.

 

- 전투 확률은 낮습니다. 단, 광기나 로스트 확률이 생각보다 높을 수도 있습니다. KP와 PL 난이도가 낮지는 않습니다. 현실 지능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조사 구간이 적고, 스토리 라인을 따라가면서 생기는 RP 구간이 많은 편입니다. KPC, NPC와의 많은 대화를 지향합니다. 나 정말 진한 RP을 즐기고 싶어요!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좀더 많은 조사 파트를 원하는 분들이 생긴다면 추후 추가할 수는 있겠습니다. 엔딩분기에서 눈물나게 절절한 로맨스를 찍을 수도, 정말 진한 혐관으로 간다면 주먹 다짐을 할 수도 있겠습니다. (확실치 않습니다.)

 

- 추천 KPC 상 : 전형적인 모범생. 내 목숨 아까운 줄은 아는, 현실적인 캐릭터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극단적인 선한 타입, 질서선 같은 성격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시니컬하고 짜증이 많거나 혹은 너무 바르게 살아 유혹이라고는 거리가 먼 성향이 재미있을 것 같지만, 공부를 잘하고 선생님께 사랑받는 학생이라는 전제면 뭐든 상관은 없습니다. 

 

- 추천 PC 상 : 정말 상관없지만, 입덕 부정기를 거치다가 스며들 수 있는 캐릭터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KPC의 뚝딱거리는 유혹을 흥미롭게 받아줄 수 있는 상대라면 뭐든 좋습니다. 너무 의심이 많아 상대를 마냥 피하기만 하는 캐릭터라면 스토리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추천 관계 : 별로 친하지 않은 동급생 / 서로에게 흥미를 가지고 있던 정도의 사이(PC>KPC의 일방적도 OK) / 소중한 관계보다는 가볍든 깊든 혐관에 가까운 관계가 차라리 잘 어울립니다. 일방적 혐관이어도 좋겠습니다.  싫어하던, 혹은 자신을 싫어하는 게 뻔한 녀석이 갑자기 프롬을 함께 하자고 하면 당황스럽고 흥미롭기는 하겠네요. / 서로가 소중한 관계로 간다면, KPC에게 PC가 1순위는 아니거나 자기 목숨이 소중한 줄은 아는, 현실적인 친구 관계 / 처음부터 연인 관계로 출발하는 건 매우 비추지만(개변할 게 정말 많아집니다.), 커플 헌정 시나리오로 로맨스 요소가 매우! 매우! 많습니다.

 

- 주의사항 : 엔딩은 크게 BAD, NORMAL, TRUE로 나뉩니다. TRUE가 해피엔딩이긴 하지만, 느끼기에 진 엔딩이라는 단어가 더 어울릴 것 같아 그리 작성했습니다. (주관적인 판단입니다.) BAD 엔딩 루트로 갈 확률이 경우에 따라 매우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모든 건 PC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물론, KPC의 선택도 시나리오의 많은 것을 좌우합니다.

 

 

 

[스트리가 사립학교]
  • 고등 교육을 받는 4년제 학교로, 기숙사 학교입니다.
  • 나름 유서 있는 명문 고등학교이며 교칙이 꽤나 엄격한 편입니다.
  • 유명한 것은 S 클래스와 졸업 파티(프롬).
  • 반에서 한두 명이 특별 동아리 같은 개념으로 S 클래스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 S 클래스에 들어간 학생들은 아주 보증된 모범생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KPC.
  • 졸업 파티가 유명한 이유는, 학교 측에서 파티장 전용 건물을 따로 세워놨기 때문입니다.
  • 스트리가 사립학교의 프롬은 아주 성대하고, 화려하게 열리는 것으로 입소문이 돌곤 합니다.
  • 현재 KPC와 PC는 아직 기숙사를 비우지 않은 졸업학년의 같은 반 동급생입니다.
  • 기숙사는 졸업식이 이루어지는 주, 신입생 선발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정리하면 된다는 설정입니다.

 

 

<시나리오 링크>

곧바로 진상이 이어집니다. KP를 하실 분만 열람해주세요.

 

 

https://docs.google.com/document/d/1b6lPS9MZe9WE8SxZXSgmHK8xL_VA6yY9D38Ntvw2u5k/edit?usp=sharing

 

후기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DJxykPugAiqnRlPcf9lDM3aFAzlFHa02KDB9HtRvKvXplbQ/viewform?usp=sf_link

 

[레우마] 시나리오 후기 폼

네이버 오피스가 종료된다고 하여 후기 폼을 이전했습니다. GM 후기와 PL 후기 중 하나만 남겨주셔도 무관하며, 남겨주시는 후기들은 언제나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docs.google.com

 

.

궁중 로맨스나 용사마왕...을 쓰고 싶긴 했는데 하여간 그렇게 되었습니다(...)

다음 시나리오는 눈스던5가 제일 유력하겠네요.

개인 사정이 바빠져 확신은 못하겠지만, 3월이 끝나기 전에는 꼭 돌아와보겠습니다. (ㅠ_ㅠ)

올해 내로 비공개가 될 예정은 없으니 편하게 다녀와주세요.

쭉 공개로 두기에는 조금... 부끄러운 감이 있어 수요가 있다면 비정기적으로 무료 PDF를 배포하거나...

아무튼... 그럴 것 같습니다. 유료 전환은 크게 예정에 없습니다.

벌써 2022년이네요. 계정을 만든지 반년도 훨씬 지났다는 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행복한 새해 보내세요.

 

-2022 01 01 레몬-